2차 드로잉 디자인 업데이트신랑 신부님부터 하객들도 좋아하는 청첩장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날, 플레터와 더 특별하게 초대해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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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레터 이용약관
제1조 (목적)
- ① 플레터 FLETTER (이하 '회사')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- ① 회원 / 사용자 / 고객 / 유저 / 이용자 : 플레터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플레터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플레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.
- ② 이용계약 : 플레터 이용과 관련하여 플레터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 '회원가입'과 통용되는 의미입니다.
- ③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하며, '회원 탈퇴'와 통용되는 의미입니다.
- ④ 서비스 :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콘텐츠를 제작하는 도구를 말합니다.
- ⑤ 회원 아이디(이하 'ID') :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⑥ 비밀번호 :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⑦ 운영자 :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.
- ⑧ 템플릿 :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전달 목적의 미리 제작된 디자인 결과물로서 복수의 '그래픽, 사진, 아이콘, 이미지, 도형, 텍스트 등'(이하 '콘텐츠 요소'라 한다)으로 구성되며, 웹사이트 내 '청첩장 만들기'를 통해 편집이 가능합니다. 또한 사용자가 '청첩장 만들기'를 통해 제작한 결과물도 템플릿에 속하며 이는 '사용자 템플릿'이라고 말합니다.
- ⑨ 워터마크 :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무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고 그 콘텐츠의 저작권자가 누구임을 알 수 있게 하기 위하여, 회사나 서비스의 로고 등을 디지털 콘텐츠의 배경 혹은 일부 영역에 표시해 놓은 표식을 말하며, 정상적인 구매 인증을 할 경우 제거됩니다.
제3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① 이 약관은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공지되거나 이메일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.
- ②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 개정된 약관은 제2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.
-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웹사이트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-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사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(해지)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.
제4조 (약관 외 준칙)
- ①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,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.
- ②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,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서비스 별 안내를 정할 수 있으며, 본 약관은 개별약관 및 서비스 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.
-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,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.
제5조 (서비스 이용계약)
-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플레터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-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가입신청 시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③ 회사는 필요시에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, 그 절차와 방식은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-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⑤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정식으로 이용하는 경우, 이용대금을 결제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'구매완료'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⑥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6조 (서비스 이용 신청)
-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플레터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요청받은 제반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, 회원 ID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. 또한 플레터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,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- ·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·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· 등록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③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하며,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구매회원(유료 서비스 이용)과 비구매회원(무료 시안 제작)으로 구분하고, 구매회원은 다시 사용대상에 따라 등급을 구분하여, 각 등급별로 서비스의 기능 및 서비스의 적용범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- ⑤ 구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상품을 구매한 후, 구매한 내역 정보의 인증을 통해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으며, 정상적으로 모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⑥ 비구매회원의 무료 시안 제작은 워터마크 미제거 시 7일 후 시스템상 자동 초기화됩니다.
- ⑦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17조 제2항 본문 및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 제21조, 「문화산업진흥 기본법」 제2조 제5호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,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가 불가능합니다.
-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청첩장 상품은 ‘디지털 콘텐츠’에 해당하며, 구매 전 시안 제작과 미리보기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바, 결제 수단으로 ‘이용자’의 구매와 동시에 디지털 콘텐츠 제공이 개시되므로 제 12조 2항에 적합하지 않은 상황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 환불 관련된 정책은 제 12조 (결제취소 및 환불)의 정책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.
제7조 (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사항)
- ① 회사는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아래의 서비스 이용 권장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, 사용자가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이의를 제기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서비스 이용 권장 사양 (에디터 내 데이터 및 용량 안내 참고)
- · 운영체제: Windows, Mac, Android OS, iOS
- · 브라우저: 크롬, 엣지
- · 사진: JPG, JPEG 형식 권장
- · 동영상: MP3 권장
제8조 (개인정보처리방침)
- ① 플레터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.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- ② 단,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·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·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 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
- ·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
- ·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
제9조 (운영자의 의무)
- ① 운영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회원에게 이메일 연락을 통해 최선을 다합니다.
- 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천재지변 또는 회사 및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, 서비스의 운영을 잠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회원의 의무)
-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,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플레터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플레터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플레터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- ② 회원은 플레터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③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 등 로그인 정보를 직접 관리해야 하며,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운영자나 플레터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-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.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⑤ 회원은 운영자와 플레터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.
- ⑥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 회원이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.
- ⑦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,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,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⑧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제11조 (서비스 이용 시간)
-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② 플레터는 무중단 배포 시스템으로 정기 점검은 없으나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플레터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플레터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.
- ③ 단, 플레터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, 교체,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
-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④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플레터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단, 플레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.
제12조 (결제취소 및 환불)
- 1. 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.
- 2. 회원이 결제하였으나 콘텐츠(모바일 청첩장) 공유 이력이 없고, 결제 후 7일 이내이며, 사유가 단순변심이 아닌 경우 결제 취소(계약 해지)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3. 제 12조 2항의 단순변심은 서비스 장애를 제외한 모든 상황을 의미합니다.
- 4. 결제 취소 가능 기간(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)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, 콘텐츠산업진흥법,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제한됩니다.
- 5. 지급 받는 계좌는 결제자의 이름과 예금주의 이름이 동일한 본인 계좌이어야 합니다.
- 6. 콘텐츠를 무료 쿠폰 등으로, 무료로 구매한 경우,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- 7. 제 12조 2항에 적합한 사유인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3~7 영업일 이내 환불합니다. 단, PG사와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환불이 지연될 수 있으며,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.
제13조 (사용자 ID 및 관리)
-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 ID를 부여하며, 사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사용자 ID를 사용자가 가입 시 기록한 이메일로 사용하고 있으며, 이것을 사용자의 유일한 구별자로 하여, 제반 사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, 회원은 사용자 ID(아이디)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후에, 다른 ID로 새롭게 가입하셔야 합니다.
- ③ 사용자 ID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.
- 사용자 ID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-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- 회사, 서비스 또는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
-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④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삼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.
- ⑤ 기타 사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.
제14조 (서비스 이용 제한)
-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,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다른 사용자의 이메일 ID,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
-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-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 서버를 해킹하거나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 변경하거나,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
-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-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유료 회원의 권리를 획득하는 행위
-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는 행위
- 타인의 특허, 상표, 영업비밀, 저작권,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, 게시 및 이를 회사 서비스를 통해 유포하는 행위
- 청소년 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, 음향, 동영상을 전송, 게시 및 이를 회사 서비스를 통해 유포하는 행위
-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 및 이를 회사 서비스를 통해 유포하는 행위
-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- 본 약관을 포함하여 공지 및 규정 등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-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이용에 대하여 아래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-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이 곤란한 경우
제15조 (서비스 이용 해지)
- ① 회원이 플레터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의 마이페이지 메뉴 내에서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.
- ② 플레터 이용 해지와 별개로 플레터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.
- ③ 해지 신청과 동시에 플레터가 제공하는 플레터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 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.
제16조 (디자인 관리)
-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이 만들거나 남긴 디자인, 콘텐츠, 템플릿, 게시물, 자료 등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
- 공공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
-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
-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
-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-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- ② 회사는 회원이 만들거나 남긴 디자인, 콘텐츠, 템플릿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보관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삭제 및 초기화할 수 있으며, 삭제 및 초기화된 내용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.
- ③ 회사 서비스를 사용하여 만든 결과물의 보관기간은 각 상품의 상세 정보 및 구매 안내 정보를 따릅니다.
제17조 (저작권)
- ① 플레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모든 디자인 및 개발 요소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. 따라서, 사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및 개발 요소들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으며 사용자는 사용권을 가집니다. 이는 그래픽, 텍스트, 소스코드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.
- ② 회원이 플레터의 에디터를 사용하여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 또한 플레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-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이미지 및 영상 등의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을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고,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④ 회사 및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플레터 내의 내용물,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.
제18조 (게시물의 관리)
- ① 플레터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.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,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.
- 한편,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.
-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.
- ③ 불량 게시물의 판단 기준은 제14조 1항과 같습니다.
- ④ 플레터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해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,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(전송 중단)할 수 있으며,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,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플레터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.
제19조 (게시물의 보관)
- ① 플레터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플레터를 중단하게 될 경우,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제20조 (정보의 제공)
-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, 서비스 내의 화면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 추가,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제21조 (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)
- 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②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22조 (손해배상)
- ① 본 플레터의 발생한 모든 민,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.
- ② 본 플레터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23조 (면책)
- ① 운영자는 회원이 플레터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② 운영자는 본 플레터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플레터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플레터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.
- ③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,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- ⑤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,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(데이터 전송,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)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⑥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플레터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, 신뢰도,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- ⑦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- ⑧ 운영자는 운영자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- ⑨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, 점검, 보수,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,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,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24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- ①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.
- ②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있을 경우 이를 따릅니다.
-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- ④ 회사와 사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